[완구 리뷰] S.H.F 큐어 문라이트 슈퍼 실루엣 - 하트캐치 프리큐어! 이런 저런 이야기

아!내가 오랜만에 리뷰한다! 슈ㅣ발 다비켜 한국 웹에서 최애캐 리뷰는 내가 일빠야! 골든위크에 일도 없는 이때가 기회다!

패키지샷. 전에 나온 애들도 한 크기했지만 과연 슈퍼 실루엣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시는 분답게 그리고 본인부터가 그러하듯이 더욱 압도적으로 큽니다.


비교샷을 위해 같이 도착했던 갸반 대장과 함께. 갸반 대장은 그냥 일반적인 S.H.F 가면라이더 시리즈의 사이즈와 두께입니다.


개봉 샷. 언제나 그랬듯이 표정 파츠는 본체의 것까지 포함해서 4종이지만 그 중 2개는 일반 버전의 것이니 슈퍼 실루엣의 표정 파츠는 실질적으로는 본체의 것 포함해서 2패턴(...) 밖에 안 됩니다. 이게 다 프레프리 때와는 달리 이어링이 다른 업보 탓. 그 외에 문택트, 요정없는 요정 망토, 일반판용 손목파츠, 스탠드 세트, 이펙트 파츠 등등의 빵빵한 구성.


미남이시네요. 늠름하고 잘 생긴 이 모습을 보라. 역시 yrsn은 최고예요! 요즘 세인트 세이야 때문에 그런지 얼핏보면 5초 사오리상


날개 장착. 날개의 재질은 PET 쪼가리라서 취급에 주의를 요합니다. 그 외 머리카락의 조형이 대폭 볼륨업한 데다가 오른쪽으로 흩날리게 되어있어서 머리 및 피겨의 무게중심이 오른쪽으로 쏠린다는 것, 그로 인해 접지성이 일반판보다 더 죽어버렸다는 것과 머리카락의 가동이 없어졌다는 게 특징. 개체차인지는 불명이지만 앞머리 파츠도 잘 떨어집니다. 물론 날개도 이하동문. 세인트 크로스 마이스가 요기잉네?


"아저씨, 요즘 고딩은 한 성질 하거든요. 예!?" 오카모토 지로 족구하라 그래 yrsn의 3신기 중 하나인 드높은 신장(...)도 건재합니다. 당연히 고관절의 상하가동은 하지 않은 상태에서 비교했습니다. 그러고보면 yrsn 카게무샤 슈츠 안 입은지도 꽤 됐네

다음은 대략적인 가동범위 체크. 들어가기에 앞서, 미리 전반적인 특징을 종합해서 정리한다면 [대체로 일반판보다 퇴화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관절은 S.H.F에서 친숙한 상하가동관절. 블로섬, 마린까지 적용되었다가 선샤인에서 짤렸던 스패츠와 허벅지 사이의 회전축 관절도 부활했습니다.


다리는 대충 옆으로, 앞뒤로 저만큼 벌어집니다. 블로섬, 마린, 선샤인 때는 스커트에 어느 정도 가동 범위가 존재했지만, 이번 문라이트는 그런 거 없이 통짜입니다.


무릎 가동범위. 무난합니다.


발목 가동범위. 앞뒤로 팍팍 굽혀지고 젖혀집니다.


팔꿈치 가동범위. 손목은 발목에 거의 근접하는 가동범위를 보여줍니다(발목만큼은 아니고 아~주 약간 못미치는 정도).


어깨 가동범위. 대충 저만큼 올라갑니다. 사실 관절의 가동 범위 자체는 넓은 편이고, 저 이상도 가능하지만 문제는 어깨 파츠의 고정성이 좋지 못하기 때문에 여지없이 후두둑 떨어집니다. 사실 그냥 만지기만 해도 잘 떨어지지만...(...) 세인트 크로스 마이스가 요기잉네? (2)


대략적인 가동범위 체크가 끝났으니, 이제 액션샷.
작 중에서 나온 대표적인 액션. 사실 이것들말고는 딱히 한 것도 없지만


그간 별다른 관심도 못 받다가 이제서야 빛을 보는 나머지 셋.


드디어 피날레까지 완전 재현 가능. 참으로 길었다......


슈퍼 실루엣 4인방도 일격에 침묵시킨 다크 프리큐어 최강의 필살기. "허둥대지 마라 애송이들아!"


이상으로 슈퍼 실루엣에 관한 것은 끝났고, 다음은 본 상품에 부속된 일반판용 보너스 파츠에 대해 소개합니다. 여담으로 보너스 파츠들은, 일반판용임에도 불구하고 도색은 슈퍼 실루엣 기준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막상 일반판에 적용시키면 색이 잘 맞지않아서 약간 위화감이 느껴집니다.


원작에서 이년저년하면서 머리끄댕이 붙잡고 서로 박터지게 싸웠던 다크 프리큐어랑 마지막 대결을 펼칠 때 막판에 보인 그 표정. 통상의 기합 표정보다 여러 의미로 더 강렬합니다.


하이타겟 대상의 큐어 문라이트 관련 입체물이라면 어떤 형태로든 반드시 꼭 들어가는 고인 드립. 상품화할 때마다 매번 잊지않고 고인 드립을 쳐주시는 회사 양반에게서 무한한 자비심이 느껴집니다.


요정은 없지만
요정 망토.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사실 큐어 문라이트의 요정 망토는 2가지 타입이 존재합니다. 하나는 어깨까지 완전히 감싸는 타입(편의 상 A타입으로 호칭), 또 하나는 위 사진과 같이 어깨가 노출된 타입(편의 상 B타입으로 호칭). 처음에는 A타입이 나왔지만, 뒤로 가면서 B타입으로 바뀌었습니다. 뒷모습만 보면 5초 골드 세인트


프리큐어 실버 포르테 웨이브 이펙트 파츠. 먼저 발매되었던 블로섬(마린)의 핑크(블루) 포르테 웨이브와 봉오리 부분의 색 빼고 다 동일합니다.


프리큐어 플로랄 파워 포르티시모 이펙트 시트. Chibi-Arts의 것보다 크기가 커졌습니다. Chibi-Arts에 동봉된 버전도 S.H.F에 사용해도 그간 위화감은 없었지만, 새로 나온 S.H.F 버전의 것을 보니 등급이 확 내려가는 느낌입니다(...).


하트캐치 오케스트라를 사용할 때 하트캐치 미라쥬에게 "거울아 거울아, 프리큐어에게 힘을!"이라 말하며 기도하는, 양 손을 꼭 모은 손 파츠.


...는 페이크고, 진짜 용도는 이거다! 받아라, 이것이 아쿠에리어스 비장의 오의!


오로라 익스큐셔어어언---!!!


엑스칼리버...는 덤


용기 대결.


<총평>
소감_및_평가를_단_3장으로_정리.jpg


개인적으로는 해당 캐릭터의 열렬한 팬이기 때문에 그냥 존재 자체만으로 다 만족하는 제품입니다. 다들 비켜! 한국에서 제일가는 달빠는 바로 나야!

하지만 그와는 별개로, 객관적인 시각에서 바라본다면... 전반적으로 [할 수 있는데도 안 했다]는 느낌이 꽤나 두드러집니다. 스커트만 해도 전에 나온 3명처럼 충분히 가동 가능하게 만들 수 있었는데도 그냥 통짜로 처리한 것, 머리카락 또한 크기와 무게도 늘어났으면서 오른쪽으로만 흩날리는 조형으로 해놓았기 때문에 포징에 제한이 생기는 것은 물론이고 무게중심의 균형이 한쪽으로 쏠리면서 접지성 또한 더욱 더 낮아진 것, 어깨 관절의 가동 범위와 견고함에 주안점을 둔 것은 좋지만 어깨 파츠가 잘 떨어지는 문제는 그냥 방치한 것, 디자인의 차이가 있다지만 일반판에서는 있었던 가동 부위(머리카락, 스커트)가 삭제된 것 등등 일반판보다도 단점들이 더욱 눈에 띕니다. 그 탓에 제품을 즐기는 데에 있어서 일반판보다도 더 갑갑한 느낌을 주며, 이는 [일반판보다도 더욱 퇴화했다]는 인상을 줍니다. 캐릭터에 대한 애정이 없다면 만지면서 제법 스트레스 많이 받을 그런 아이템입니다. 좀 심하게 말하자면 S.H.F 가면라이더 위자드 사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물론 문제의 그 놈보단 그래도 양반임).

그래도 이러니 저러니 해도... 뜻하지않게 개인 사정 상(...) 골든위크에 일도 없이 놀게 되었겠다(...), 시간이 남아돌면서 밤새는 줄도 모르고 지금까지 잠도 안 자며 만지작거린, 간만에 리뷰쓰고 싶다고 날밤 새게 한 그런 제품이었습니다.

그럼 이만, 정말로 간만에 쓴 [완구 소개]가 아닌 [완구 리뷰]를 마칩니다. 마지막으로 한 마디만 남기겠습니다.


yrsn은 최고예요! 역시 최고예요! d>_<b

덧글

  • 리카아메 2013/05/04 16:23 # 답글

    허헛 한국에서 제일빠른리뷰 축하드립니다

    앞머리는 제것도 잘 빠지더군요. 애초에 뒷머리랑 잘 들어맞질 않아서 정수리에 0.5미리정도 빈틈도 있고. 저는 자립은 절대 못시키겠던데 대단하네요. 택트 포즈도 괜찮은게 잘 안나와서 그냥 십자가에 못박힌(?) 포즈로 방치중...

    그건 그렇고 요정망토가 두 타입이 있었다는 건 몰랐네요. 어깨장식 드러난 타입밖에 없는 줄 알았습니다. A타입은 어디서 나오나요?

  • 皇帝月光 2013/05/04 16:31 #

    정수리에 틈 있는 건 제 것도 그렇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다 마찬가지인 거 보면 아마 사양인 듯...

    자립은 뭐... 그 옛날 555 때부터 스탠드도 없이(지금이야 남아도는 게 스탠드지만 그땐 변변한 스탠드도 없었던 시절) 놀다보니 경험치가 쌓인 걸지도 모릅니다(가장 압권은 역시 노멀 블로섬이랑 마린이었던 듯. 특히 마린!)

    A타입(?)은 38화에서 요정 망토 처음 쓸 때 나옵니다. 설정 통일이 안 되었는지 아님 디자인하기 귀찮아서였는지(...)는 모르겠지만 뒤로 가면서 은근슬쩍 지금과 같은 B타입으로 바뀌었습니다.
  • 파게티짜 2013/05/04 20:34 # 답글

    디자인 상, 노멀 판 보다 가지고 놀기 더 좋을 것이란 기대를 했는데
    딱히 그렇지도 않은 모양이군요. OTL
  • 皇帝月光 2013/05/05 11:14 #

    만져보시면 알게 되겠지만, 그 반대입니다(...). 가지고 놀기는 오히려 일반판이 훨씬 더 편합니다. SS yrsn은 머리도 그렇고 어깨도 그렇고(...) 길들이는데 일반판보다 갑절은 더 힘듭니다(;)
  • 잉그램 2013/05/05 00:06 # 답글

    사상검증에 들어가겠습니다. yrsn 개객끼 해보세요 'ㅅ'
  • 皇帝月光 2013/05/05 11:14 #

    사상검증에 들어가겠습니다. 카카즈 유미랑 제오라 개객끼 해보세요 'ㅅ'
  • 잉그램 2013/05/05 12:48 #

    아니 왜 르네쨔응은 안부름요!
  • 23134422 2013/05/27 19:38 # 삭제 답글

    우왕! 어디서 사셨어요?
  • 皇帝月光 2013/06/13 21:23 #

    혼웹에서 주문했습니다. 현재는 일본 옥션이나 피겨샵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